고려인삼 건강식탁
① 날씬한 엄마, 똑똑한 아이의 건강을 생각하는 다이어트 영양간식
![](https://blog.kakaocdn.net/dn/buE5Cl/btsH8GSGBLt/EcHBpOzHAbffd5ogJCDKC1/img.jpg)
안녕하세요?
건강전도사 자연사랑꾼입니다.
고려인삼은 오랜 전통과 탁월한 효능으로 인하여 한국의 자랑거리이자 세계의 명품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오랜 역사속에 영약중의 영약으로 알려진 인삼은 고급 약재로서 소수의 여유있는 분이 먹을 수 있는 것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인삼의 대중화를 위해서는 인삼의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등의 약효를 그대로 보전하면서도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식재료의 개발과 보급을 생각하고, 또한 웰빙시대를 맞이하여 인삼을 일상 채소처럼 가정에서도 손쉽게 요리하여 건강한 식탁을 차릴 수 있게 농촌진흥청에서 발간한 <인삼요리 100선> 책자 내용을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소개할 요리는 인삼호박죽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iqrzr/btsH8fnJyPL/vlGtAaKErAvCzpMZwUQrdK/img.png)
< 재료 >
늙은 호박 600g, 인삼 1뿌리, 잣 1/3컵, 넝쿨콩 1/4컵, 찹쌀가루 1컵(새알용), 물 1/2컵, 설탕 3~4큰술, 소금 약간, 녹말가루 약간
< 만드는 법 >
① 호박은 5cm폭으로 썰어 씨를 긁어내고 껍질을 벗긴다.
② 호박과 인삼을 얇게 썰어서 자작하게 물을 붓고 삶아 익으면 식혀서 국물과 함께 믹서에 갈거나 체에 내린다.
③ 찹쌀가루 1컵에 소금 약간과 설탕을 넣고 끓는 물을 조금씩 부어서 반죽한다. 지른 1cm 크기로 반죽을 떼어 속에 잣을 넣고 동그랗게 빚는다.
④ 새알에 녹말을 약간 묻혀 놓았다가 여분은 털어내고 끓는 물에 삶아 건져 찬물에 헹궈놓고 콩은 설탕, 소금을 약간 넣어 삶아 건진다.
⑤ 찹쌀가루를 물에 물어서 죽을 쑨 다음, 으깬 호박을 넣고 완전히 끓으면 콩 삶은 것, 새알을 넣고 섞어서 설탕과 소금으로 간을 맞춰 그릇에 담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