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레시피/제주식재료 요리레시피

감귤즙으로 절인 무를 이용한 감귤무말이 강회

자연사랑꾼 2023. 7. 9. 04:46
728x90
반응형

제주식재료 요리레시피

 

 

안녕하세요?

건강전도사 자연사랑꾼입니다.

 

귤은 옛날부터 우리나라에서 가꿔 오던 감귤을 통틀어 부르던 이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감귤을 대표하는 만다린 계통의 온주밀감을 감귤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1950년 이후 대학나무(자식 대학학비 마련하는 작물)로 불릴 정도로 제주도에서는 가장 소득이 높 은 작물이 되었으며, 이때부터 감귤 재배 면적이 늘어 나기 시작하여 현재 제주도 제1의 농업소득 작물이 되었습니다.

예로부터 감귤은 진피, 귤피, 지실, 귤핵, 청피 등으로 불리며 한방에서 주로 소화기능 증가, 가래억제, 식욕 부진 그리고 동맥경화 등의 증상을 치료하는 약재로 사용되었습니다.

감귤은 다양한 디저트에 활용됩니다.

 

그럼 감귤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둘러 볼까요?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감귤무말이 강회입니다.

 

 

< 재료 >

무 200g, 오이 1/3개, 샐러리 1/2개, 당근 1/3개, 건표고버섯 1장, 무순 10g, 식초, 감귤즙 100cc, 설탕, 소금

 

< 만드는 법 >

 

ⓛ 무는 껍질을 벗기고 지금 7cm로 얇게 썰어서 감귤즙 100cc, 식초 15cc, 설탕 15cc, 소금 약간의 단촛물에 절인다.

 

② 오이, 당근은 4cm길이로 돌려깎기 한 후 채썬다. 샐러리도 같은 두께로 채썬다.

 

③ 팽이는 밑둥을 자르고 무순은 깨끗이 씻어둔다.

 

④ 표고버섯은 따뜻한 물에 불려서 물기를 꼭 짜고 가늘게 채썬 후 살짝 볶는다.

 

⑤ 표고버섯, 오이, 당근, 샐러리를 합하여 소금과 설탕으로 간을 한다.

 

⑥ 감귤 단촛물에 절인 무는 물기를 짜서 펼쳐놓고 준비된 재료를 가지런히 놓고 원추형으로 말아서 접시에 담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