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재효능과 민간요법/생활속의 약초요법

식도암, 위암, 자궁경부암의 암세포 억제 작용을 하는 번행(번행초) 약초처방

자연사랑꾼 2022. 9. 28. 04:5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전도사 자연사랑꾼입니다.

 

옛날부터 선조들이 사용해왔던 약초(약용식물)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약초 효능과 민간요법> 포스팅에서 하나하나 소개를 드렸었는데요.

 

최근에 한의사 안덕균 교수가 전하는 한국의 약초와 놀라운 효능을 담은 약초처방 가이드가 발간이 되어 알아 두면 일상생활속에서 활용이 가능한 부분이 많을 것 같아 전에 소개드린 내용과 같이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자금부터 약초의 놀라운 효능과 약초처방에 대해 알아볼까요?

 

오늘 소개할 약초는 번행(번행초)입니다.

 

 

 

약초처방에 대해 이해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소개해 드리는 약초에 대해 살펴보고 난 후 생활속에서의 약초처방은 어떻게 하는지를 보면 좋을 듯 하네요.

 

오늘 소개하는 약초에 대한 사전지식을 먼저 알아볼까요?

 

여기서 소개해 드리는 약초처방은 한의사 안덕균 교수가 임상적으로 확실한 효능성과 안전성, 경제성을 인정하면서 집필한 내용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개인이 임의로 조제하여 복용하게 되면 효과를 볼 수 없거나 위험할 수 있다고 하니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하여 복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위 내용을 꼭 기억하면서 오늘 소개하는 약초가 어떤 증상에 쓰이는지 그리고 어떤 처방을 하면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1. 소화기 암증에는

 

 식도암, 위암 : 번행초 30g, 어성초/의이인/석결명/백출/능인(마름전분) 각 25g을 전탕하여 복용하면 암조직의 성장 발육을 억제시킨다고 합니다.

 

 위암 : 생것을 쌈으로 장기복용하면 위암세포의 억제 작용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장염 설사 : 번행초 30g, 창풀/현초/백굴채 각 15g을 전탕하여 복용하면 소염, 소화촉진, 장운동을 촉진하면서 유익한 미생물의 활성을 돕게 된다고 합니다.

 

2. 자궁경부암에는

 

번행초 생것 90g, 와송 80g, 당귀/천궁 각 20g을 전탕하여 복용한다고 하며,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시키면서 면역세포의 증식을 활성화시킨다고 합니다.

 

3. 안구충혈 동통, 시력장애에는

 

생 번행초 즙에 우유를 조금 넣고 30분 후에 잘 여과하고 점안하여 소염 작용을 유도하는데, 1일 3~4회 반복하면 안구, 망막에 혈유촉진으로 효력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4. 피부 발적 종창에는

 

 생것을 짓찧어 환처에 붙여서 소염, 항균, 억균 작용으로 효력을 나타낸다고 하며, 1일 2~3회 반복 치료한다고 합니다.

 

 외상 출혈 : 생것을 짓찧어 붙이면 상처가 쉽게 치료된다고 하며, 항생제보다 더 신속하게 염증도 발생하지 않고 치유가 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